본문 바로가기

Self-development/Watching

[후기] 넷플릭스 추천 영화 화양연화(★★★★☆)

화양연화(2000.10.21)

감독 : 왕가위

배우 : 장만옥, 양조위
장르 : 드라마

시간 : 99분


줄거리

 

인생에서 가장 아름답고 행복하고 찬란했던 시절을 화양연화라고 한다. 같은 날 같은 아파트로 이사 온 ‘첸 부인’과 ‘차우’. 이사 첫날부터 자주 마주치던 두 사람은 ‘차우’의 넥타이와 ‘첸 부인’의 가방이 각자 배우자의 것과 똑같음을 깨닫고 그들의 관계를 눈치챈다. 그 관계의 시작이 궁금해진 두 사람은 비밀스러운 만남을 이어가고 감정이 깊어지지 않기 위해 노력하지만, 서로에게 점점 빠져들기 시작한다. "많은 일이 나도 모르게 시작되죠"


후기

홍콩 영화, 중국 영화에 대한 거부감을 깬 영화라고 생각한다. 우선, 영화 제목처럼 화양연화(젊은 날의 가장 아름다운 시절)는 연령대 별 볼 때마다 느끼는 점이 매우 다를 것 같다. 

젊음의 마지막 기로에 서있는 30대 초반인 나의 시선은20대 때는 젊음이 소중한지 몰랐다. 지금 나는 아직 젊지만 그 젊음이  20대 때와는 또 다르고 앞으로 쭉 이어지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많이 느낀다. 나의 꽃다운 나이도 지나가겠지 라는 마음으로 영화를 봤던 것 같다. ② 야릇하고 자극적인 장면하나 없이 욕망을 일으켰다. 둘이서 함께 할 수 있는 이유, 환경, 조건들이 갖춰져 있었다. 서로 그들과 우리는 다르다라고 말하지만, "우리도 모르는 사이에 많은 감정의 변화들이 있었다"라고 인정을 한다. 인생에서 가장 아름답고 행복하고 찬란했던 시절을 화양연화라고 한다. 같은 날 같은 아파트로 이사 온 ‘첸 부인’과 ‘차우’. 이사 첫날부터 자주 마주치던 두 사람은 ‘차우’의 넥타이와 ‘첸 부인’의 가방이 각자 배우자의 것과 똑같음을 깨닫고 그들의 관계를 눈치챈다. 그 관계의 시작이 궁금해진 두 사람은 비밀스러운 만남을 이어가고 감정이 깊어지지 않기 위해 노력하지만, 서로에게 점점 빠져들기 시작한다. "많은 일이 나도 모르게 시작되죠"


후기

우선, 영화 제목처럼 화양연화(젊은 날의 가장 아름다운 시절)는 연령대 별 볼 때마다 느끼는 점이 매우 다를 것 같다. 

젊음의 마지막 기로에 서있는 30대 초반인 나의 시선은  20대 때는 젊음이 소중한지 몰랐다. 지금 나는 아직 젊지만 그 젊음이  20대 때와는 또 다르고 앞으로 쭉 이어지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많이 느낀다. 나의 꽃다운 나이도 지나가겠지 라는 마음으로 영화를 봤던 것 같다. ② 야릇하고 자극적인 장면하나 없이 욕망을 일으켰다. 둘이서 함께 할 수 있는 이유, 환경, 조건들이 갖춰져 있었다. 서로 그들과 우리는 다르다라고 말하지만, "우리도 모르는 사이에 많은 감정의 변화들이 있었다 그들도 그랬을 것이다"라고 인정을 한다. ③ 

느낀점

홍콩 영화, 중국 영화에 대한 거부감을 깬 영화라고 생각한다. 

장만옥과 양조위의 그 한때를 너무나 잘 묘사한 것 같다. 

그들 또한 과거의 한장면처럼 이시절을 돌이켜보며, 

영화를 돌려볼 것 같았다.